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자신의 블로그의 페이지뷰 높이는 방법

명언으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we're all just one small adujustment away from making our lives work."


"우리 인생을 성공적으로 바꾸는 데는 작은 변화가 필요할 뿐이다."


페이지뷰(PV)??

→ 어떤 웹 사이트를 네티즌들이 얼마나 방문하는지를 측정하는 단위. 흔히 웹 사이트의 인기를 알아보는 척도로 활용됩니다.


페이지뷰(PV)를 늘리려면?

→ 양질의 포스팅은 당연합니다. 좋은 포스팅을 꾸준히 발행하면 방문자는 꾸준히 늘어납니다. 정말 자신이 원하는 재미있고 유익한 글이 지속적으로 올라온다면 즐겨찾기를 해서라도 오지 않겠습니까?


저는 양질의 포스팅을 지향하지만 그래도 모자란 부분은 다른 방법을 써서라도 방문자의 관심을 유도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플러그인이라는 것을 제공합니다.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같은 것인데요.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가서 살펴봅니다.



이전 글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저장을 하고 글을 쓰는 화면으로 돌아가봅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우측에 플러그인을 보면 "이전 글 넣기"가 보입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제가 이전에 쓴 글을 볼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해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블로그 운영관련 글을 클릭을 해서 넣어봤습니다. 


방문자가 관련 포스팅에 관심이 있다면 클릭~해서 제 블로그의 또 다른 글을 읽어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