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검색등록 : 구글(google)에 블로그 사이트 등록하기

구글에 블로그 사이트 등록

→ 우리나라는 네이버가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甲입니다. 사실 꽤 오래전에는 야후, 다음, 라이코스 등 다양한 포털사이트 경쟁이 치열했는데요, 어느 순간 (제 기억으로 지식인 검색 이후..) 네이버로 대동단결이 되었습니다.


좋은 점도 있지만 좋지 못한 점도 있습니다. 네이버가 자사 서비스를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켜버리니 타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입장에서는 답답합니다. 제 티스토리도 마찬가지구요. 네이버 블로그와 비슷한 시간에 글을 발행해도 네이버 검색결과에 반영되는 시간은 다릅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몇 번의 테스트를 거쳐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어찌되었든 자신의 블로그를 사람들에게 알리려면 검색사이트에 등록을 해야하는 것이 1순위입니다.


▲ 구글 블로그 검색 등록 사이트 이미지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 등록이 잘 되지 않는다는 소리가 종종 있습니다. 제 블로그도 초창기에는 그랬구요. 우여곡절끝에 등록이 되었지만 현재 제가 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만큼 네이버 검색 유입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 검색 사이트에 블로그를 등록합니다.


* 구글에 블로그 등록 URL - http://blogsearch.google.co.kr/ping


블로그 주소를 적는 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블로그 전송"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아마 블로그 검색등록과 관련해서 가장 간단하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