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크롬 브라우저로 글 작성시 글자가 작아지는 현상 발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글 작성시 글자가 작아지는 현상 발생!!!!!!!!!!!!!!!!

→ 제 PC나 모바일의 주력 브라우저는 크롬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각종 확장프로그램도 좋구요. 지메일을 사용하니 각종 연동기능도 편합니다. 


쇼핑몰에서 액티브X를 요구하지 않는 이상 크롬으로 인터넷 활동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크롬 브라우저로 특정 작업을 할 경우 짜증나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글자가 작아지는 현상"입니다. 글자가 작아지는 순간을 만족시키는 그 조건이 제가, 혹은 여러분이 글을 작성할 때 빈번하게 하는 부분이라 100% 피해갈 수 없습니다.


→ 블로그에 글을 정상적으로 씁니다. 


→ HTML 모드로 보면 위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 다시 HTML모드를 풀고나서 "2. 난 잘할 수 있어" 문장 앞에서 Backspace키를 눌러서 윗 문장에 이어 붙여봅니다. 그럼 위와 같은 상태가 되겠죠?


→ 그 후 HTML모드를 보면 이상한 코드가 생깁니다. 제가 적어놓은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전 HTML같은건 잘 모르거든요. 


▲ 크롬 글자 크기 오류의 주범은 바로 이 녀석!!


▲ 작아진 글자


HTML 모드로 확인하지 않고 글을 그대로 발행하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1. 난부자가 될꺼야.2. 난 잘할 수 있어" 와 같은 상태가 됩니다.


오류 해결책?

→ 타 브라우저로 글을 작성한다. IE로 해보니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마이~갓!

→  코드를 찾아내서 모조리 지워준다. 


위 2가지 중에 하나를 골라서 문제를 해결해야할 것 같습니다. 구글~제발 이 문제좀 해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