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방문자수를 꾸준히 유지하려면?

블로그 방문자수를 꾸준히 유지하려면? : 다른사람에게 없는 나만의 글을 쓰자

→ 현재 저는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각 1개씩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을 대학교때부터 시작했는데 중간에 삭제하고 군대갔다와서 다시하고 최근들어서 제대로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을 하면서 방문자수가 크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제 생각에는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임은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방문자수가 많다는 것은 그 블로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만한 요소, 즉 포스팅이 있다는 말과 같겠죠?


물론 어뷰징을 통한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실시간 검색어를 통한 이슈성 포스팅으로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꾸준한 방문자수 유입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주제로 검색을 하면 자신의 블로그가 가장 많이 검색이 될테니까요. 

※ 제 글이 100% 정답은 아니며 더 나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제 블로그를 운영을 통해 얻은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꾸준히 포스팅하는 주제로 "우표수집"이 있습니다. 사실 요즘에 우표를 수집하는 사람도 별로 없고 이슈가 되는 부분도 아니지만 제가 우리나라 우표에 관한 이미지가 꽤 많이 가지고 있어서 시리즈로 포스팅을 하루에 1번씩 하고 있고 50번을 넘게 포스팅을 했습니다.


네이버에 "우표수집"이라고 블로그 검색을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요?



사실 "우표수집"이라는 키워드가 경쟁이 거의 없는 단어라서 1페이지에 제 블로그가 수두룩하게 나옵니다. 우표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방문을 하시겠죠? 더불어 시리즈로 매일매일 포스팅이 되니 우표를 수집하시는 분들은 자주 방문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우표수집"과 "우표"의 월간 조회수 PC와 모바일 통계


키워드 분석을 해보면 "우표수집"은 월간 PC로는 1,029회, 모바일로는 1,309번 조회를  합니다. "우표"는 PC는 5,655회, 모바일로 5,886번 조회를 하는군요. 


네이버에 "우표"라고 블로그 검색을 해도 제 블로그가 꽤 많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우표수집"과 "우표"라는 키워드로 제 블로그에 방문자는 꾸준히 유입이 될 확률이 높다는 것이겠죠.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특화된 포스팅을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있다면 더욱 좋겠지만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ps. 네이버에 "우리나라 옛날 모습"이라고 검색해보세요.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많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