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보험들/암보험

건강할 때 비갱신형 암보험 준비해야

여러분 건강하십니까? 우리나라 암 발생률은 얼마나 될까요? 세계보전기구인 국제암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2012년 우리나라 대장암 발병률이 매우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의 개선 등 사전예방과 더불어 사후대비가 필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장암


대장암의 경우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면서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초기로 발견이 되었다면? 다행히 미리 암 보험을 가입해 두었다면 진단비를 비롯해서 수술비, 입원비 등 암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늘어나는 우리나라 암 발생률늘어나는 우리나라 암 발생률


암은 누구에게나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암 고통비보다 치료비에 대한 고통도 매우 큽니다. 그래서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암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겠죠.


암 보험 가입시 체크사항


우선 암보험 추천 상품에 가입시 보장금액과 보장한도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암진단금의 보장한도는 암 종류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적게는 1,000만원에서 많게는 최고 8,000만원까지 치료비가 들어갑니다.


암보험은 크게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납입 보험료의 절감을 원하신다면 순수보장형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아울러 비갱신형 암 보험이 보험료 상승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개인의 상황마다 다르기 때문에 유형의 차이점에 대해서 암 보험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암 보험 - 갱신형


가입 시점의 보험료는 저렴합니다. 그러나 갱신 시 마다 나이와 병력에 따라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암 보험 - 비갱신형


비갱신형의 경우 처음 가입 할 당시 보험료가 만기까지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그러나 가입 시점의 보험료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험료 계산을 해보고 나이에 따라서 비갱신형을 가입할 것인가 갱신형을 가입할 것인가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가입 전 확인해야 하는 것이 바로 면책기간입니다. 다른 보험 상품과 다르게 암 보험의 경우 90일의 면책기간이 발생해서 이 때에는 보장이 없습니다. 


91일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으나 가입 금액을 100% 보장을 받으려면 최소한 1년은 경과해야 합니다. 


면책기간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비교해보는 것이 좋으며, 더군다나 암 발생 원인 중에 가족력이 50%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다면 건강할 때 한시라도 빨리 암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담되는 암 치료비,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해결부담되는 암 치료비, 비갱신형 암보험으로 해결


나이, 성별, 병력 등 여러 조건에 따라서 보장금액과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잘 맞고 유리한 상품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암 보험 상품을 비교를 해보고 더욱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전문적 보험설계를 받아보는 것이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