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보험들/암보험

실시간보험료계산 암보험 가입 핵심전략은?

실시간보험료계산 암보험 가입 핵심전략은?


예전에 제가 아는 선배형님의 아버지가 폐암으로 돌아가셨는데요, 나중에 건너서 들은 이야기지만 폐암 치료에도 돈이 엄청 들어갔다고 합니다. 폐암 뿐만 아니라 다른 암도 마찬가지로 완치까지 소요되는 돈이 1억원 정도 된다고 하는데 사실 돈이 많은 집에서야 1억원은 아무것도 아니겠지만 서민들에게 1억원은 정말 큰 부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암보험 하나씩은 가입하는 것이 나중에 가족을 위해서라도, 본인 스스로에게도 좋은데요, 가입한 암보험을 통해서 보험금을 치료비에 사용할 수 있다면 돈에 대한 걱정은 좀 접어두고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더욱 좋겠죠? 만약 암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병원비 걱정에 치료를 받는 사람이나 가족모두 비용의 압박에서 벗어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돈이 있어야 먹고 살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우리나라 국민 3명 중 1명에게서 발병한다는 암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암보험의 가입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보험은 암에 대한 전문 보장을 하기 위해서 출시된 보험을 말합니다. 암 수술비, 암 진단비, 방사선항암약물치료비, 암 입원비 등의 특약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보험회사들마다 암에 대한 진단비와 특약의 구성이 차이가 있으며 비갱신형 암보험, 갱신형 암보험의 선택과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의 선택에 따라서도 보험료와 보장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정보를 통해서 암 보험 가입부터 가입이후의 사후 서비스까지 세심하게 살펴봐야 후회하지 않으니 아래 3가지 암보험 가입 핵심전략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 면책기간 확인과 금감원 등록 범인 대리점인가?


일반적으로 암보험의 경우 최초보험료를 가입한 날로부터 90일이 지난 다음날부터 보장개시가 됩니다. 그리고 많은 보험 상품들이 가입한 날로부터 1년에서 2년사이에는 가입금액의 50%만 지급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을 하고 제대로된 보장을 받기 원한다면 조금이라도 빠른 시기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보험 가입 후 중요한 한가지는 바로 계약관리입니다. 하지만 개인설계사 혹은 1~2인이 운영하는 비교사이트의 경우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면 계약관리를 받을 수 없지만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법인 대리점에서는 총무부서나 기타 관련부서를 통해서 계약의 변경이나 주소변경, 보험료 납부 등에 대해서 보다 원활한 계약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보험료계산 시스템을 도입한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여러분에게 최적화된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매우 중요하죠.



2. 효율적인 암보험 가입방법 : 비갱신형 vs 갱신형, 만기환급형 vs 순수보장형


비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가입시점에서는 저렴한 보험료로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갱신주기마다 보험료를 재산출해서 결정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보험료의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비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가입시점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보험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도 동일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보험료의 부담이 줄어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보장형의 경우, 만기에 환급을 받지 않는 대신에 저렴하게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지만 만기환급형의 경우 만기에 환급받을 금액을 적립해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의 부담이 발생할 수 있어서 일반적으로 보험 전문가들은 보험료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현명한 암보험 비교사이트 선택


사실 우리나라 보험가입자들이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는 이유가 크게 2가지 있는데 번거롭고 보장을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보험을 가입하고 꾸준하게 보험료를 납부하지만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은 계약관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


그렇기 때문에 계약 이후에 꼼꼼하게 사후관리까지 진행을 해주며 보험지식관련 상담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제공해 주는 등 계약관리가 잘 이루어지는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