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뉴스들

문형표 마스크 보건복지부 장관 n95마스크 착용!

최근 메르스, 즉 중동호흡기질환으로 알려진 확진과 의심환자가 계속해서 늘어나면서 n95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문형표 마스크 보건복지부 장관 n95마스크는?


 보건용 마스크로 공기 중 미세 물질을 95% 이상 걸러주는 것으로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를 차단한다고 하며, n95 마스크는 입자가 5μm(마이크로미터·1μm는 100만분의 1m) 미만인 병원균까지 걸러주는 보호마스크로 알려졌습니다.


현재는 n95마스크는 메르스를 예방할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오프라인은 물론이고 온라인 쇼핑몰과 소셜커머스 등에서도 품절 사태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문형표 마스크 보건복지부 장관 n95마스크문형표 마스크 보건복지부 장관 n95마스크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지난 2일 브리핑을 통해 n95마스크를 언급하며 


“메르스 의료인들은 n95마스크를 착용한다. 일반 국민이 n95마스크를 착용할 수 없다. 숨이 차서 일상생활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라고 했습니다. 또한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메르스 예방을 위해 손을 반드시 자주 씻고 기침 에티켓을 지켜야 한다”


라고 했는데요,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른바 "마스크 발언"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메르스뿐 아니라 마스크를 쓰는 것은 위생을 위해 장려한다. 그러나 메르스 때문에 추가적인 조치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문형표 장관은 지난달 23일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해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해 카타르 도하발 항공기의 특별 검역상황을 점검할 당시 마스크를 착용한 적이 있어서 비난의 목소리를 받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니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마스크를 착용했습니다. 


[사회/이슈/생활정보] - 메르스환자사망, 환자발생 세계 3위!!


[사회/이슈/생활정보] - 메르스환자확산, 예상 초월한 전염력


[사회/이슈/생활정보] - 메르스환자, 발생지역과 바이러스 증상은?


또한 낙타와의 접촉을 피하고 낙타고기와 낙타젖을 먹지 말라는 복지부의 메르스 예방 홍보 포스터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