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재테크

2%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현재 우리나라의 가계부채는 위험 수위를 넘어선지 오래입니다. 현재 OECD 평균 최고 수준인데요, 가처분소득 대비 부채 비율이 무려 1.6배라고 합니다.


가계부채 규묘는 현재 1002조9000억원이라고 하는데요, 이중에서 절반 이상인 554조6000억원이 주택담보대출입니다.


현재 주택대출의 금리가 떨어질만큼 떨어졌다는 판단하에 기존의 변동금리 대출자들과 3%대 이상의 금리로 주택대출을 받았던 분들이 아파트담보대출의 갈아타기, 전세난을 피한 매매 선회, 향후에 금리가 오를 것에 대한 대비책으로 고정금리 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그 결과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가운데서 고정금리형 잔액은 3월 기준으로 25조5383억원으로서 지난해 12월 23조972억원에서 3개월 연속 증가한 것입니다.


기업은행 주택담보대출은 4월 9일 기준으로 4조5924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하나은행의 경우 안심전환대출을 제외한 고정금리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잔액이 지난 3월 1조 711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2%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이렇게 큰 관심을 끌고있는 고정금리형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의 금리비교는 금융사별로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금융사마다 대출금액, 상환조건, 거치기간, 우대조건 등에 따라 최종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인데요 개인별 상환조건에 맞는 아파트 담보대출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최근엔 은행방문 없이 온라인,전화 상담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바쁜 시간속에서 은행마다 방문해 상담을 받기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고 조건이 매우 다양하다보니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현재 금리가 기록적으로 낮은 상황으로 잘 비교해보면 2% 중후반의 부동산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니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여 상담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