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재테크

전세보험금 마련, 금리비교 무료상담 서비스 받자

국토교통부가 2006년부터 2년마다 실시하는 주거실태조사에 의하면 보증부 월세는 392만9689가구로 2012년(329만8551가구)보다 19.1%(63만1138가구) 증가했다고 합니다. 


보증부 월세가 전체 월세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약 91%되는데요, 처음으로 90%를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전체 월세 가구 10곳 중 9곳은 보증금과 월세를 이중부담하는 셈입니다.


최근에는 장기화된 경기 침체와 저금리 기조로 인해서 수익형 부동산을 선호하는 중,장년층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들은 기존 전세를 월세로 바꾸면서 장기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임대형 주택을 선호하는데요, 그에 따라서 전세품귀현상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전세보험금 마련, 금리비교 무료상담 서비스 전세보험금 마련, 금리비교 무료상담 서비스


특히 기존의 전세 매물의 경우 입주금이 대폭 상승하게 되면서 세입자들의 고민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세입자들은 크게 상승한 전제 입주금을 대출로 해결해보려고 하지만 한도가 부족하거나 소득증빙을 할 수 없어서 더 큰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산에 거주하는 프리랜서 최모(33·남)씨는 최근 새로운 대출 정보를 얻느라 분주한 일정을 보냈습니다. 수년 전, 최 씨는 집주인이 전세 입주금을 갑자기 올리겠다고 통보해서 전세자금이 급하게 필요했습니다. 

이에 최 씨는 급하게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러나 최 씨는 소득증빙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부족하여 급하게 고금리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위와 같이 프리랜서나 사업자, 가정주부 등은 꾸준히 소득이 있으나 이를 증빙할 소득증빙서류 발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도 합니다. 특히 1금융권 은행들은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할 경우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어려움을 겪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전세자금대출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소득증빙자료가 없다고 해도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권 여러 상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보험사 등 2금융권 상품중에서도 1금융권 못지 않는 좋은 금리 조건을 갖춘 상품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는데요, 금리비교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무료상담으로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세난이 가속이 되면서 전세금마저 급등하며 턱없이 상승한 전세자금을 대출받기 위한 서민들의 대출 정보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증빙이 되지 않아도 전세대출금리비교 상담 서비스를 통해서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인 정보파악을 하려는 자세가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