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재테크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정보 정리

최근에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탄탄한 기업마져도 휘청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금전적으로 직격탄을 맞은 서민들의 가계부채 급증,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서 경제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부채의 증가에 비해서 소득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 지속이 되면서 소득에 대한 계획보다는 지출을 줄이는 쪽으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시중은행 부동산담보 대출의 금리가 연초부터 하락세를 그리고 있는 시점으로 대출 이자를 낮추어 가계부채를 절감할 적기라는 분위기가 되고 있습니다.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정보 정리



금리의 하락 현상은 지난해 10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이후에 계속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서 시중은행의 금리를 비교한 후 갈아타기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은해열로 방문상담을 하는 것은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며 지점마다 상담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환대출시 발생하는 금융사별 중도상환수수료는 어떤지, 고정금리인지 변동금리인지, 상환기간, 원금 상환방법 등의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따져봐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론 개인별로 모두 다른 입장이지만 지금처럼 기준금리가 최저수준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만기까지 동일한 금리를 적용받는 고정금리 대출이 유리하며 고정금리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금융사별 최저금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은행 지점별 방문 없이 온라인 상담접수와 전화문의를 통해서 은행별 대출금리 상담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기준금리, 은행대출 금리가 매우 낮은 시점으로 내집 마련이 시급한 신혼부부와 아직 대출기간이 길게 남은 고금리 대출자들의 저금리, 고정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에 대한 문의가 많다”


오늘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정보 정리"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