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스포츠

옥주현 다이어트, 발레스트레칭

얼마전 포스팅에 이소라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를 포스팅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오늘은 옥주현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옥주현, 내가 기억하는 핑클의 제일 관심이 적었던 멤버, 별명은 옥돼지였다. 하지만 이젠 옥주현은 몸짱 스타가 되었다. 


끊임없는 노력으로 자신의 매력을 한껏 뽐내고 있는 그녀의 다이어트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예전에 한 여론조사에서 여대생들이 가장 닮고 싶어하는 몸매를 지닌 연예인 1위가 옥주현이 뽑힌 적도 있다. 핑클의 멤버중에서 가장 인기가 없던 그녀가 다이어트로 인해서 호감도가 상승했을까?


뚱뚱한 옥주현은 잊어라뚱뚱한 옥주현은 잊어라


핑클로 데뷔를 했지만 다른 멤버들에 비해서 뚱뚱하고 이쁘지 않다는 이유로 시작된 외모콤플레스는 활동 내내 옥주현을 괴롭혔다. 그래서 그녀는 스스로 "다이어트 마루타"라고 할 정도로 자신의 몸을 스스로 괴롭했다. 그리고 수 많은 방법을 동원해서 살을 빼기위해 노력했고 원푸드 다이어트는 종류별로 하지 않은 것이 없었고 단식원에도 들어가서 10여일이 넘어가도록 음식을 입에 대지 않은 적도 있다고 하니 옥주현 그녀가 얼마나 외모로 인해서 큰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알 수 있다.


외모로 인한 스트레스외모로 인한 스트레스


하지만 그녀도 역시 요요현상을 겪었다. 그렇지만 요가와 헬스, 하루 식사를 5끼로 나누어 먹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인해서 건강하게 살을 빼는데 성공한다. 


또한 요가를 1년 넘게 했더니 몸매가 바로잡히고 자세가 바로잡혀서 키도 2cm나 자랏다고 하니 "살이 빠질수록 내 몸도 이렇게 예쁘게 변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란다.


핑클 초기 옥주현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핑클 초기 옥주현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그리고 체중계의 바늘이 점점 줄어들수록 재미가 붙고 그 전에는 살을 빼는 것이 고통이었다면 이쯤해서는 점점 신나고 재미었었다고 한다.


옥주현 그녀의 다이어트 일기


아침 6시

아침에 눈을 뜨면 큰 컵에 물을 한가득 따라 마신다.

밥을 먹기전에 20분정도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고 가벼운 아침식사를 한다. 현미에 잡곡을 섞은 밥과 나물 반찬이 주 메뉴.


현미와 잡곡이 섞인 밥을 추천현미와 잡곡이 섞인 밥을 추천


점심 12시

닭가슴살을 포함한 단백질 위주의 식사.

하루에 식사를 5끼로 나누어서 먹는데 최대한 염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닭가슴살은 다른 양념 없이 익혀서 섭취한다. 또한 차 안에서 혹은 방송대기실에서는 허리를 곧게 펴고 다리를 모으는 등 긴장을 늦추지 않는다.


다이어트 필수 식품, 닭가슴살다이어트 필수 식품, 닭가슴살


저녁 9시

몸은 피곤하지만 집까지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는데 집은 24층이다. 

잠들기 전에 요가는 2시간씩하고 30분 가량 스트레칭을 통해서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

마지막으로 명상 후 잠자리에 들면 숙면을 취할 수 있어 피부도 좋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옥주현 다이어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