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재테크

노후준비, 연금저축보험으로 대비하자.

노후준비, 연금저축보험으로 대비하자.


최근 평균수명 증가와 더불어서 고령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 노년이 길어지면서 노후준비에 대한 걱정이 많습니다. 


국민연금이라는 것이 있어서 국가적 보장 제도를 통해 이를 대비할 수 있지만 노인인구 수가 증가하고 은퇴시기가 빨라지다 보니 국민연금으로만 노후를 준비하기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과연 국민연금 하나가지고 노후를 100% 준비할 수 있을까요?



그러다 보니 노후생활에 대한 개인적인 준비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노후대비책으로 연금보험 및 연금저축보험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노후전문가들이 조언하는 노후준비의 기본은 안정성입니다. 아무리 수익률이 좋다고 하더라도 원금에 손실이 있다면 노후대비책으로 적절하지 않다는 것이죠.


그런 점에서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추천 상품은 안정적인 측면에서 인정을 받아 노후 대비책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 연금보험 상품 가입은 목적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연금 가입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기 원할 경우 연금저축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이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원할 경우 연금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금 혜택이 상품에 따라 달라 목적에 맞게 자신에게 좀 더 유리한 연금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 특성상 장기간 유지해야 하는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는 것 아시죠?


특히 개인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은 중도에 해지 할 경우 오히려 금전적인 손해를 볼 수 있는데요, 연금종류에 따라 기타소득세, 이자소득세, 가산세 등이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장기간이 길수록 연금개시일을 최대한 늦출수록 불입하는 보험료가 늘어나 연금액이 많아진다는 사실도 고려해야할 사항입니다.



아울러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의 수익률과 회사의 재무 상태를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안정성에 중점을 둔 상품이지만 약간의 수익률 차이가 나중에는 이득을 볼 수 있으며 연금수령에 있어 지급에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만약 예금과 적금, 퇴직금 등의 목돈으로 연금혜택을 받기 원한다면 즉시연금보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일시에 보험료를 납입하고 익월에 연금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