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재테크

의료실비보험 신중히 선택해야합니다.

우리나라는 평균수명 증가로 인하여 고령화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그에 따라 의료비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평생 지출되는 의료비 중 절반이상이 노년에 많이 발생되는데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노년이 길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환경오염과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각종 원인으로 인하여 신종질병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발전으로 개인 의료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인하여 개인 의료비 부담이 점점 늘어나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이 중요한 가운데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이란 무엇일까요?

의료실비보험은 0세부터 만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일부 항목만 제외하고 다방면에서 의료비를 보장해 현시대에 가장 필요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부모님, 가족 모두가 의료실비보험을 가입 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만큼 판매회사나 가입자의 조건에 의해 보장이 달라져 비교가입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보장목적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데 기존에 정액형 보험을 준비한 사람이라면 의료비 보장 쪽으로만 준비를 하는 것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을 처음 가입하는 경우 의료비 특약 이외에 정액형 특약을 활용하면 각종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는데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특약으로 선택해야 유리합니다.


또한 노후의료비에 대한 보장도 고려하여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경우에는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실손보험 가입 시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사망보장과 후유장해는 가능한 최소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의료실비보험의 사망보장은 질병, 상해에만 보장이 국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의료비의 폭이 넓다보니 가입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보장이 제한되거나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하고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도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