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재테크

어린이 태아보험으로 실속있게 보장받자

어린이 태아보험으로 실속있게 보장받자


우리나라 부모님의 자식사랑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는 자녀들을 위해서 어린이 교육보험이나 저축보험 등을 가입하는 것이 인기였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늘어나는 의료비용으로 인해서 그런지 각종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장성 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의료 민영화가 된다면 점점 더 인기를 끌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런 보장성 보험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산모의 고령출산과 환경오염 등의 각종 원인으로 인한 태아 어린이의 의료비 지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태아보험에 왜 가입해야 할까요?

선천적인 질병에 대한 보장은 태아 때 가입을 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사랑스런 아이가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사고로 다친 것이 아니라 선천적인 원인이라면 특약은 태아 때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랑스런 우리 태아 보험 어린이 보험 추천 상품으로 각종 의료비에 대한 대비를 하고자 하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먼저 이 글을 읽는 분중에 혹시 임신 중인 산모가 계신가요? 

임신 중인 산모로 태아 보험 가입을 고려 중이라면 가입시기를 주의해야 합니다. 태아 특약은 임신 후 22주내에 가입을 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을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태아 보험 특약이 보장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선천성이상, 주산기질환,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신체마비 등과 같이 태아가 출생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태아 보험 특약은 다른 보장과 분류가 되어서 특약을 준비하지 않을 경우 보장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가 되면서 우리 아이들은 면역력이나 주의력이 성인에 비해 점점 떨어지거나 다치는 횟수나 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아 어린이 보험 가입 시에는 종합적인 설계가 필요하며 자주 발생되는 위험에 대해서 충분한 보장을 준비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태아 어린이 보험으로 가입을 많이 하는데요, 어린이 생명보험은 고액의 치료비용이 들어가는 중증 질병에 대한 보장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보험의 단점으로는 정해진 항목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어린이 실비보험은 고액의 보장이 되지는 않습니다. 단, 일부 항목을 제외하고는 다방면에서 폭 넓은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스빈다. 


그래서 자녀들의 태아보험을 염두해두고 있다면 두 보험사의 태아 어린이 보험 상품을 동시에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경제적으로 보험료가 부담될 경우 어린이 실손보험을 먼저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30여개 보험사와 100여개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곳

- 보험비교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