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네이버 애널리틱스 : 티스토리 사용기 (3월 21일~27일)

네이버 애널리틱스 : 티스토리 사용기 

→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제 블로그에 설치하고 나서 과연 어떤 보고서를 보여줄지 궁금해서 접속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보고서를 보고 있자면 이것이 통계인지 PPT인지....답답합니다. 티스토리는 그보다 괜찮지만 그래도 성이 차지 않습니다. 과연 내 어떤 글에 사람들이 많이 오고 체류시간은 얼마나 될까? 궁금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도 있는데 일단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 사이트현황

→ 최근 7주일을 분석해본 요약 통계입니다.


재방문 횟수, 신규방문자 등 네이버 블로그 통계보다 자세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만들어 놓고 네이버 블로그는 이런 수준의 통계를 보여줄 수 없는지 의문입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 유입검색엔진, 접속환경, 유입검색어

→ 깔끔하게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역시 유입검색엔진은 네이버가 甲 이네요. 

유입검색어는 클래쉬 오브 클랜 공략이 1위, 부산지방검찰청 윤미옥이 2위인데....보이스피싱에 관한 글이죠. 3위를 차지한 우리나라옛날모습은 제가 시리즈로 꾸준히 포스팅하는 내용이구요.


네이버 애널리틱스 : Top 10 인기페이지

 Top 10이라고 했지만 더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보면 평균 체류시간이 가장 긴 글은  1분 47초네요. 과연 어떤글일가요?


* 1분 47초 체류시간을 한 포스팅

→  http://sheehan.tistory.com/182



일단 간단하게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요약 보고서만 살펴보았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것은 제 글에 얼마나 사람들이 머물다가 갔는지 볼 수 있어서 좋네요. 여러분들도 티스토리 통계만 살펴보지 마시고,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설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