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 포스팅 의뢰를 하게 되면?

블로그 포스팅 의뢰를 하게 되면?

→ 지난 포스팅에서 블로그 매입 or 블로그 임대에 관한 글을 썼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스팅 의뢰"에 관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가 어느 정도 활성화 (일 방문자 수 500명이상/제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합니다.)가 되면 포스팅 의뢰 문의가 많이 옵니다. 대부분의 쪽지의 내용은 비슷비슷 합니다.


+ 글을 하나 써주면 돈을 주겠다.

+ 상위 노출 시 추가로 돈을 더 주겠다.

+ 저품질에 걸리지 않는다.

+ 원고와 이미지는 모두 제공한다.

+ 꾸준히 글을 써주면 단가를 높여주겠다.


대게 위와 같은 문의가 많이 옵니다.


▲ 제 네이버 쪽지함의 모습


문의 쪽지가 많이 와서 삭제를 하고 포스팅을 위해서 몇 개를 남겨놓은 상태입니다. 제일 마지막에 포스팅 의뢰 쪽지를 살펴보겠습니다.


▲ 포스팅 의뢰 쪽지 내용


위 쪽지를 살펴보면

+ 기본 10,000원

+ 상위 노출시 20,000원 추가

+ 메인키워드가 노출되면 (1위) 30,000원 (2위) 20,000원 (3위) 10,000원


메인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하면 1포스팅에 60,000원을 벌 수 있습니다. 총 10건의 포스팅이 누적이 되면 추가로 20,000원을 지급하며 그 후 5건당 10,000원을 지급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의뢰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 이렇게 쪽지로 문의를 하는 경우도 있고 카페에서 신청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이지만 포스팅을 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의뢰를 수락하게 되면 


1. 원고와 이미지를 제공받습니다.

2. 정해진 시간에 포스팅을 해달라고 합니다. 제 경험으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정도에 발행을 해달라고 요청이 들어옵니다.

3. 원고에 있는 글을 그대로 복사를 해서 포스팅합니다. 이미지도 순서가 정해져있습니다. 원고를 약간 수정할 수 있으나 큰 틀을 벗어나면 안됩니다. 특히 키워드를 수정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4. 블로그에는 예약발행이 있으니 미리 써놓고 예약 발행을 합니다. 

5. 잠시 뒤 의뢰를 받아서 쓴 포스팅에 댓글이 우수수 달리기 시작합니다.



댓글이 달린 갯수 보셨나요? 제 네이버 블로그에서 테스트로 몇 번 작성한 글들입니다. 지금은 삭제가 되어서 없습니다. 댓글이 어떻게 달릴까요?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댓글들이 달린 시간을 보면 1~5분 사이에 달렸습니다. 댓글알바라고 하죠? 그런 분들이 와서 댓글을 달아줍니다. 한눈에 봐도 정상적인 댓글의 형태가 아닙니다. 



포스팅을 완료하고 입금이 된 모습입니다. 저는 그냥 상위노출도 목적이 아니었고 그냥 단순히 10,000만 받았습니다. 그 뒤로 몇 번 테스트로 의뢰받고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있지만 어느 정도 테스트를 완료하고 그만두었습니다. 어렵게 키운 블로그를 저품질 상태로 만들고 싶지 않아서죠.


블로그 포스팅 의뢰로 작성하면 왜 저품질에 걸릴까?

→ 이유는 간단합니다. 저런 의뢰를 여러분 한 사람에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십명의 사람들에게 쪽지를 돌립니다. 똑같은 이미지, 비슷한 원고의 글, 비정상적인 댓글이 동시다발적으로 포스팅이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네이버나 여타 다른 포털사이트가 멍청하지 않는 이상 가만히 두지 않습니다. 아마 몇 번은 괜찮을지 모릅니다. 저는 괜찮았거든요. 하지만 복불복입니다. 단 한번의 포스팅으로도 저품질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 다음 포스팅 예고 :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 (시리즈로 연재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