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뉴스들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 정확히 알아보자

최근 이슈인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르스 바이러스는 지난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생했는데요, 주로 중동지역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이며 2003년 전세계를 공포에 떨게했던 사스 바이러스와 유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


메르스 바이러스 공포 확산메르스 바이러스 공포 확산


고열과 기침, 급성 신부전증을 동반하며 호흡곤란과 같은 독감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치사율이 사스 바이러스보다 훨씬 높은 30~40%에 이르는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에 따른 치료제나 백신은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았다고 하며 20일 보건 당국이 밝힌 바에 의하면 바레인을 다녀온 한 60대 남성이 메르스 바이러스 증상을 보이며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동 호흡기 중후군중동 호흡기 중후군


21일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중동호흡기증후군인 메르스의 세번째 감염자가 확인이 되었다고 알렸으며 메르스 세번째 감염자는 첫 감염자와 같은 병실을 사용하던 70대 남성으로 가족이 아닌 첫 번째 2차 감염자로 알려졌습니다. 





메르스 바이러스 예방 기본 수칙


美 메르스 공포 확산美 메르스 공포 확산


평소에 손을 자주 씻어서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하며 손으로 코, 눈, 입을 만지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밀접한 접촉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중동지역을 여행할 때는 박쥐, 낙타, 염소 등 동물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낙타 시장, 농장에 방문하거나 멸균하지 않은 낙타유를 복용하는 등 낙타와 관련된 감염 사례도 다수 보고되고 있어서 익히지 않은 낙타고기나 낙타유 섭취를 감가해야 합니다.


美 메르스 공포 확산美 메르스 공포 확산


기침을 할 경우에는 손수건이나 화장지, 옷소매 위쪽 등으로 입과 코를 가려야 하며 사람이 많이 붐비는 장소는 되도록 방문을 삼가해주시고 부득이하게 방문하게 된다면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이슈/생활정보] - 메르스환자, 발생지역과 바이러스 증상은?


메르스 바이러스에 관한 자세한 질병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www.cdc.go.kr) 또는 해외여행질병정보센터(http://travelinfo.cdc.go.kr)를 참고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