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 꼭 포스팅을 3번에서 알려준 방법으로 작성해야하나?

4. 꼭 포스팅을 3번에서 알려준 방법으로 작성해야하나?

아니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그냥 일상적인 글들은 편하게 적으세요. 사진도 없어도 되고 짧게 적으셔도 됩니다. 홍보를 위한 글을 적을 때 어느 정도 참고해서 적으라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3번에서 말한 방법으로 “교촌후라이드”라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몇 번 작성해서 네이버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다면 더 이상 그 블로그에서는 “교촌후라이드”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의 블로그에서 상단검색에 노출되는 것이 많아지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왜?

예를 들어서 누군가 “교촌후라이드”라고 검색을 했는데 A라는 블로그의 글만 잔뜩 검색이 된다고 하면 네이버의 입장에서 좋은 상황일까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검색하는 누군가의 입장에서도 좋지 않은 일이죠. 그렇기 때문에 키워드를 바꿔서 포스팅해야 합니다.


• 교촌후라이드 치킨 정말 야식으로 추천!! 

• 교촌후라이드 맛다고 하던데 어떨까?


라고해서 검색 상단에 교촌후라이드로 검색했을 때 나온다고 가정한다면 그 이후 치킨 관련 포스팅에는 

• 야식으로 추천하는 치킨!! 여기 강추!!

• 친구들이랑 먹었던 후라이드 치킨, 정말 맛나네요.

위와 같이 제목을 적절히 바꿔줘야 합니다.



* 관련 글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어떻게 운영하나?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 글은 어떻게 써야하나?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 콘텐츠 찾기 및 글쓰기


[일상다반사] - 티스토리 블로그를 최적화시키기 쉽지 않네


[블로거수익과 관리] -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 - 제목순서를 변경하자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단일주제와 다양한 주제 어떤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