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어떻게 운영하나?

2. 네이버 블로그 어떻게 운영하나?

네이버에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는 주민등록 1개로 3개까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즉, 블로그 3개를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을 왜 지금 설명했냐고 하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항상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멀티블로그를 운영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다시 한 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블로그를 개설하셨다면 글을 작성하세요. 정확한 수치의 기준은 없지만 일 방문자 500명을 꾸준히 넘길 때까지 하루에 1개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이야기라도 좋습니다. 사진이 포함되면 더더욱 좋습니다. 통상적으로 사진은 6장 내외로 사진 중간 중간에 글을 적는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ex ) 글 + 사진 +글 + 사진 +글 + 사진 +글 + 사진 +글 + 사진 +글.....


어자피 블로그 운영 초반에는 방문자수가 적고 글을 작성해도 네이버 검색에 바로 바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홍보하려는 키워드를 위주로 포스팅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도 되지만 방문효과를 바라지는 말라는 것입니다. 



맛집, 일상, 영화, 음악, 자신이 홍보하고 싶은 상품이나 브랜드 등 다양한 포스팅을 정성들여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이 쓴 글을 카피해서 포스팅하는 것은 절대로 금물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다른 사람의 글을 복사해서 자신이 쓴 것처럼 하는 행위에 대해서 “유사문서”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걸러내기 때문에 그렇게 글을 쓴다고 해도 검색에 노출이 안될뿐더러 블로그 운영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물론 뉴스기사나 다른 블로그, 카페, 웹사이트의 글을 인용하는 정도는 괜찮지만 복사&붙여넣기 글은 절대 금지입니다.


* 관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