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 글은 어떻게 써야하나?

3. 글은 어떻게 써야하나?

위에서 제가 글과 사진을 섞어서 작성, 하루에 1포스팅 꾸준히, 복사글은 절대 금지라고 언급했습니다. 복사글을 제외하고 나머지 항목은 100% 맞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를 키우는데 있어서 이렇게는 해야한다라고 통상적으로 많이 이야기합니다.


제목이 정말 중요합니다. 일단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가장 먼저 작성합니다. 그리고 문장을 이어서 쓰되 간결하게 작성합니다.

A. 교촌후라이드 치킨 정말 야식으로 추천!!

B. 야식으로 교촌후라이드 치킨을 추천합니다.

단순한 비교이지만 “교촌후라이드”라는 것을 홍보하고 싶은 글을 작성할 때 B보다는 A의 제목이 네이버 검색에서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수 많은 글들을 검색해서 1페이지에 나오는 글을 유심히 살펴보시면 어떻게 글을 작성해야겠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제목을 정했으면 본문에 글을 작성하실텐데 본문 초반에 “교촌후라이드”라는 키워드를 넣는 것이 검색 노출에 유리합니다. 그리고 이 키워드를 본문에 자연스럽게 문장으로서 중간중간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제목에 “교촌후라이드/교촌/후라이드/치킨/닭/야식” 이렇게 키워드 중심으로 적고 본문에도 키워드를 남발하는 경향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검색엔진의 변화로 최근에는 저렇게 작성한 글은 상위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 관련 글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카페)를 통해 홍보하는 방법 - 네이버 블로그 어떻게 운영하나?


[블로거수익과 관리] - 기업 블로그 운영에 관해서..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단일주제와 다양한 주제 어떤게 좋을까요?


[블로거수익과 관리] - 자신의 블로그의 페이지뷰 높이는 방법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 운영 강좌] 키워드 선정하기 1탄


[블로거수익과 관리] - 블로그 방문자수를 꾸준히 유지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