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뉴스들

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 도대체 왜?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필리핀에서 한국인 부부가 피살을 당했습니다. 필리핀 현지 경찰에 의하면 2일 필리핀 수도 마닐라 외곽에 위치한 카비테주에서 한국인 교민 부부가 총에 맞아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


현지 경찰과 언론에 의하면 50대인 남편은 자택에서 괴한의 총에 맞아서 사망햇으며 40대인 부인은 총격 후 도망치다가 집 밖에서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필리핀 현지 경찰은 현장을 통제하고 사건을 수사중입니다.


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 2015년 10명 숨져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 2015년 10명 숨져


2015년 올해 필리핀에서 총격 등으로 사망한 한국인은 1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카비테 주에서는 지난 8월에도 60대 부부가 강도의 총에 맞아서 사망한 적이 있습니다. 필리핀 내에서 피살된 우리 국민은 2013년에는 12명이며 2014년에는 10명, 올해에도 10명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이번 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 사건은 외교부가 필리핀에서 발생하는 우리 국민의 범죄 피해와 관련해서 현지에서 안전 점검을 실시한 직후에 발생했습니다. 지난 23~25일 이명렬 외교부 재외동포영사국장이 마닐라를 방문해서 필리핀 외교부와 경찰청 등에 우리 국민과 관광객에 대한 안전대책 강화를 요청했었지만 이런 사건이 일어나서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 도대체 왜 총으로 살해했을까?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 도대체 왜 총으로 살해했을까?


필리핀은 우리나라 여행객이 100만명 이상 매년 찾는 관광지로서 9만여명에 달하는 교민과 여행긱을 노린 강도와 납치 사건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필리핀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필리핀 한국인 부부 피살사건 용의자는 아직 현지 경찰에서도 단서조차 찾지 못하고 있으며 단지 면식범에 의한 범죄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