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보험들/태아보험

태아보험가입 필수 시대

우리나라도 저출산, 고령출산 등의 영향으로 인해서 한자녀 가정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최근들어 높아지는 환경적인 문제와 수 많은 질병과 아이의 성장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서 태아보험가입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왜 태아보험에 가입해야 하는가?


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놓치게 되면 보장을 받을 수 없다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놓치게 되면 보장을 받을 수 없다


특히 출산 직후에 여러분의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성질환이나 인큐베이터 입원비용, 신생아관련 질병 등을 보장하며 장기간 거치할수록 늘어나는 복리효과를 최대로 누릴 수 있어서 태아보험가입이 필수 보험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인 질병은 다른 질병과는 다르게 분류되어 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놓치게 되면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태아보험 가입요령은 생며 보험사의 경우 16주에서 22주, 손해보험사의 경우 임신 직후부터 22주내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언급한 기간을 놓치게 되면 특약 가입이 불가능해지며 의료실비의 자기부담금의 경우 10%에서 20%로 상향될 예정이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보험의 종류가 많은 만큼 어느 한 상품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각 보험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어린이 보험 상품으로는 현대해상의 굿앤굿어린이CI보험, LIG손해보험의 LIG New 희망플러스자녀보험, 메리츠화재의 내Mon같은 어린이보험, 한화손해보험의 1등엄마의 똑똑한자녀보험 그리고 삼성화재, 동부화재, 신한생명, 동양생명 등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태아보험사이트가 있어서 발품을 팔지 않아도 손쉽게 보험 상품 비교가 가능합니다. 보험가입을 계획 중이라면 각 보험사별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