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보험들/태아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왜 가입을 해야 하나?

최근들어서 심한 일교차나 황사, 방사능오염, 미세먼지에 노출되기 쉬운 날씨에 가족단위의 나들이가 많아지면서 주의해야할 것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의 경우에 면역력이 어른에 비해서 매우 약하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성인에 비해서 주의력이나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므로 질병과 사고, 재해가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환경적, 선천적인 요인으로 인한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상해사고를 당하기도 쉬워서 각종 질병 및 사고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보험어린이보험


예전에는 자녀들을 위해서 출산 후부터 유아들을 보장해주는 보장성 보험 상품이나 교육보험에 가입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여성들의 사회 진출도 활발해지고 결혼연령이 점차 늦어지고 있어서 그로 인해 출산 시기도 늦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아 관련 특약을 추가함으로서 임신 직후부터 출산 후 성장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험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부모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태아보험태아보험


특히 주의력이 낮은 어린아이들은 넘어지거나 떨어져서 다치는 경우로 재해 및 입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소한 질병에도 크게 아플 수 있으니 다양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태아보험(어린이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학원이나 학교를 다니면서 발생할 수 있는 폭력, 낙상사고, 왕따 등으로 인한 정신장애 등의 정신적인 피해에 대해서도 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태아보험(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부모들은 점차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임신기간과 출산 시 위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으면서 자녀의 성장기 동안에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의 가입 시기를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 태아보험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생명보험사의 경우 16주부터 22주 내에, 손해보험사의 경우 임신직후부터 22주 내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22주가 지나도 태아보험에 가입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태아 특약의 선천성질병은 기간이 지나게 되면 가입을 하고 싶어도 가입이 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 22주 이내에 미리미리 준비를 해서 가입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여러가지 태아보험회사들의 상품이 내 자녀에게 잘 맞는지 선택하기 어렵다면 태아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