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스포츠

지방흡입 수술, 안전하게 하려면?

가끔 뉴스를 보다보면 지방흡입 수술 도중에 환자가 사망하거나 수술 후에 부작용이 심각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수능이 끝나고 수능할인 이벤트를 통해서 고객을 유치하는 곳이 있는데요, 오늘은 지방흡입 수술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지방흡입 광고를 볼 대 의사의 전문성보다는 파격적인 가격 할인 (최근에는 수능 할인 이벤트)이나 장미빛 미래만 보여주는 광고만 보고 즉흥적으로 수술을 결정하면 평생 후회할 수 있는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지방흡입 수슬은 보통 어떻게 하나?

피부에 작은 절개를 하고 빨대 형태의 봉 "흡입 캐놀라"를 넣어서 피부 바로 밑층만을 왕복하며 지방덩어리를 흡입합니다. 지방층 아래로는 근육과 단단한 복막들이 장기들을 보호해 주고 있어서 복강 내까지 메스가 닿는 맹장수술 보다는 안전한 수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수능시험이 긑나고 나서 성형수술에 관심이 있던 수험생들 (고3이라는 시기에는 살도 많이 찌죠?)이 수능 성형을 문의하면서 지방흡입술 역시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이 시기에 수헙표를 가진 수험생을 대상으로 파격할인 이벤트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이런 파격 할인에 넘어가서 지방흡입 수술을 즉흥적으로 결정한다면 평생 감당하기 힘든 후유증을 안고 살아가야 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지방흡입 수술을 받기 전에는 파격 할인 이벤트나 긍정적인 면만 부각시키는 병원은 피하며 환자가 수술 후에 겪을 통증이나 부작용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고지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수술을 담당할 의사가 누구인지 미리 알아두고 수술 전후 사진을 체크해 이미지가 심하게 편집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의사와 상담시 긍정적인 면만 강조하여 지방량을 과도하게 흡입하는 경우에는 수술시 과다출혈을 겪거나 수술 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절한 지방 흡입량과 지방을 고르게 흡입하는 기술 등은 다수의 수술 경험을 갖춘 병원과 의사에게 받는게 좋은 만큼 꼼꼼하게 따져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