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스포츠

피부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제거하자

피부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제거하자


저도 얼굴에 과도한 피지 분비로 고민이 많은데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7월이 되어 날씨가 더워지면서 더더욱 얼굴이 번들번들 거립니다. 봄철에는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평소 얼굴 피지로 인한 피부 고민을 하던 여성과 남성들은 더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름보다 봄에 더욱더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고 특히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등은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키기 쉽기 때문에 올바른 세안법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피지분비를 조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피지 분비의 원인과 올바른 세안법은?

→ 피지 분비의 원인으로는 음주와 흡연, 불규칙한 식습관 등이 있는데요, 전 흡연은 하지 않으니까 한 가지는 패스하더라도 잦은 음주가 걸리는군요. 아무튼 이러한 생활 습관은 피지선을 자극시켜 피지가 과다분비 되도록 만듭니다. 



과다 피지분비로 인해서 피부는 모공이 넓어지거나 탄력을 잃기 쉽고 피지를 먹고 사는 모낭충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서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스포츠] - 솔잎의 효능과 성분


그렇다면 모낭충의 확인은 어떻게 해야하나?

→ 모낭충 확인하는 방법은 피부 전반적으로 여드름이 많거나 얼굴이 간지럽고 눈 주위가 따끔거리는 증상 등이 나타난다면 모낭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모낭충은 피지분비가 많은 코 주위나 T존 부위에 기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얼굴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르고 꼼꼼한 세안으로 청결한 피부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피부관리를 위한 방법?

→ 녹차, 식초, 우유 등을 활용한 세안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사실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딥 클렌징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클렌징 폼과 함께 여드름 타올을 사용하면 세안만으로도 모공 깊숙이 쌓여있는 피부 노폐물과 피지,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저도 클렌징 폼과 더불어 여드름 타올을 활용해서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습관을 길러야 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