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스포츠

치아보험, 치과치료비 부담을 줄여줍니다.

치아보험, 치과치료비 부담을 줄여줍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만 75세 이상 노인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을 일부 보장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서 오는 7월부터 건강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 단, 평생 2개의 임플란트만 적용되며 잔존 치아가 없는 경우에는 적용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여러분의 치아 건강하신가요?"


치과치료 중 임플란트는 고가의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으로서 경제적 부담이 매우 큽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점점 보장을 늘려가고 있지만 일부에 한정되어 있어서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치료비는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치과치료는 대부분이 비 급여 항목으로 경제적 부담이 커서 수 많은 사람들이 치과 방문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보험 추천 상품으로 치과 치료비를 보장 받으려는 추세입니다.



우선 치아보험 가입조건을 살펴보면 연령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세에서 55세까지 대부분의 치과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75세까지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아 어린이 치아보험 추천 상품은 충치치료와 같이 특화된 보장이 집중되어 있어 0세에서 4세까지만 유아 어린이 치과보험 가입이 가능하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보험 혜택에 따라 종류가 나뉘게 되는데 임플란트, 브릿지와 같이 보철치료를 중점으로 보장하는 상품과 충치, 신경치료, 레진 등의 보존치료를 보장하는 상품이 있습니다. 또한 치과보험 추천 상품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진단형은 과거 치아 치료이력과 현재 치아 상태를 검진 후 심사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무진단형은 치아 상태에 관계없이 전화나 인터넷 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양치질 3.3.3"


다만 심사를 통해 가입이 진행되는 진단형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무진단형은 치료보장개시일이 발생해 일정기간이 지난 뒤부터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아 상태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해야 하며 어떤 보장을 받을 것인지 목적을 분명히 하고 치아보험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여러 실속보장 치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