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검색이 안됩니다.

오늘 00시를 기점으로 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유입이 없어졌습니다. 일단 일시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 주말은 지켜봐야겠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의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해도 네이버에 검색이 되지 않고 있으며 출처를 선택해서 검색을 해도 검색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몇 가지 키워드는 제 블로그에 주로 들어오는 것이 있었는데 그것마져 없어졌습니다.




그럼 제가 어제 블로그에 무슨 일을 했을까?

정보성글 여러개와 보험에 관한 글(리더스 CPA)를 포스팅했습니다. 사실 정보성글이나 일상적인 글을 여러개 포스팅하는 것은 그전에도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렇다면 CPA글을 쓴 것이 제 블로그에 영향을 준 것일까?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CPA글을 거의 쓰지 않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쓰지 않다가 어제 테스트삼아 하나 써본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어제 했던 일은 블로그 환경설정에서 개별글 주소를 숫자에서 문자로 바꿨었다는 것이죠. 이것도 블로그 테스트 삼아 해본 것이었습니다.


네이버 기업윤리추구가치 ▲


민감한 키워드의 CPA글 하나, 개별글 주소의 숫자에서 문자 변경, 이 두가지가 핵심인데 일단 문자에서 다시 숫자로 개별글 주소를 원상복귀 한 상태이고 CPA글은 그냥 두기로 했습니다.


과연 제 블로그가 다시 네이버에서 유입이 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