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게임/발더스게이트

발더스 게이트 - 공략 프롤로그


예전 D&D관련 게임을 즐기면서 즐겨찾던 파이어와인 사이트가 운영되지 않고 수 많은 자료들이 사라져서 남아있는 자료라도 유지시키기 위해서, 정보공유를 위해서 이 글을 적는 것입니다. 추후 파이어와인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길 바라면서..




프롤로그

소드 코스트에 솟아오른 절벽 꼭대기에 들어서있는 캔들킵 요새에는 페이런의 역사에 대한 가장 훌륭하고 포괄적인 문서들이 보존되어 있다. 나머지 포가튼 렐름을 종종 괴롭히곤 하는 음모로부터 완벽히 떨어진 인상적인 요새이다.

 

이 신성한 지식의 전당에서 당신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당신은 20년 인생 중 거의 대부분을 본성의 튼튼한 성벽 안과 현자, 고라이온의 후견 하에서 보냈다. 그는 당신의 아버지처럼 행동하며 영웅과 몬스터, 연인과 이교도, 전투와 비극을 담은 수많은 이야기를 들려주며 당신을 키웠다. 그러나, 한가지만은 결코 말해주지 않았다. 바로 당신이 진짜 누구의 자손인지 말이다. 당신은 고아라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당신의 과거는 그 누구도 알고 있지 못했다.

 

최근에 고라이온은 죽음에 관련된 일이 자신의 가슴을 무겁게 누르고 있다는 듯이 당신을 멀리하고 있다. 당신은 그에게 무엇을 염려하는지 최대한 부드럽게 물었으나 소용없었다. 그저 당신에게 위안이 되는 것은 그가 현명한 사람이며 때가 되면 그가 당신에게 가르쳐 줄 것이라는 것을 당신이 알고 있다는 것뿐이었다. 그렇지만 그의 침묵은 견디기 쉽지 않았다. 당신은 그저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낄 뿐이었다.

 

오늘 고라이온은 전보다 더 혼란스러워 보였으며 그답지 않게 대낮에 당신 일을 방해하기조차 했다. 그는 당신에게 급박하게 길을 떠날 차비를 하라고 하며 그가 모아놓은 돈을 모두 주었다. 하지만 왜 그래야 하는지 이유는 전혀 가르쳐 주지 않았다. 어쨌든 당신은 지금 캔들킵 여관 앞에 서서 계획하지도, 기대하지도 않았던 여행에 필요한 물건들을 사려하고 있다.


공략

캔들킵 [AR2600]



메인 퀘스트

8. 고라이온

고라이언을 만나서 캔들킵을 떠날 준비가 되었다고 하자. 고라이언은 주인공에게 경상 치료 주문을 걸어주면서 성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하지만 길을 가던 중 아머드 피겨라는 복병을 만나게 되고 고라이언은 사망, 주인공만 홀로 탈출하게 된다. 이 전투 이벤트를 보고나면 곧 바로 챕터 1이 시작된다.


서브 퀘스트

1. 캔들킾 여관

파이어비드에게 스크롤 전해주기

여관안에 파이어비드 엘븐헤어라는 마법사가 있다. 말을걸면 테스토릴에게서 식별의 두루마리를 가져다 달라고 한다.테스토릴은 중앙도서관의 성벽안쪽을 따라 오른편으로 돌다보면 찾을수 있다.

 

TIP - 파이어비드를 만나자마자 30여번정도를 말을걸면 귀찮았는지 300gp를 준다. 이것이야 말로 횡재... 얼마를 얻었다는 메세지가 나오지 않으니 인벤창을 열어 확인하자. 꼭 필요한 퀘스트는 아니니 주인공이 메이지계열이라면 식별의 두루마리를 주지 않고 메모라이즈 하는 것도 괜찮다.

 

필디아의 책 찾아주기

필디아는 캔들킾여관 오른편에 있다. 파란옷을 입은 여자이고, 좀더 오른편의 젖소가 있는 곳의 건초더미에 필디아의 책이 있다. 시라소니의 눈이라는 보석과 50 exp 를 준다.

 

2. 샹크의 집

어새신 샹크

주인공의 이름을 묻자 마자 주인공을 공격해 온다. 그를 죽일 시 대거, 20exp 를 얻을 수 있다.

 

3. 캔들킵 병영

훌러의 볼트

병영안에 훌러라는 캔들킾 가드의 대장이 있다. 그는 주인공에게 볼트 한 묶음을 사와 달라고 부탁을 한다. 볼트는 캔들킾 여관에서 판다. 볼트를 가져다 줄 시 20gp 50 exp 를 준다.

 

헐의 롱소드

훌러의 볼트퀘스트를 할때 배럭에서 오른쪽 가장 위에있는 상자에서, 헐의 롱소드와 해독제를 들고 나오자. 캔들킾의 오른쪽 젤 위에 상자에서 헐의 롱소드와 해독제를 챙겨나오자. 헐은 캔들킵의 오른쪽 아래부분에 있는 성문에서 찾을수 있다. 50 exp 와 20gp를 준다.

 

TIP - 이 헐의 롱소드 퀘스트를 수행할 때 카리스마가 높은 캐릭터로 말을 걸면 (17이상) 퀘스트 완료시에 나오는 말이 틀려지며, 할아버지의 보물이라며 대거 +1을 추가로 준다. - 게시판의 질풍볼프님의 팁 -

 

4. 전투 훈련소

전투 훈련

전투훈련소 근처로 가면 게이트와든이 말을 걸어온다. 게이트와든이 안내하는곳으로 가면, 집단 전투를 체험해 볼수 있다. 일종의 튜토리얼 모드라 보면된다. 이곳은 말 그대로 환상이므로, 이곳에서 습득한 아이템등은 이곳을 나가면, 사라진다.

 

5. 캔들킵 의원

공짜 힐링포션 얻기

열리지 않는 상자를 강제로 열면 힐링포션이 있다.

※주의 : 경비병에게 들키면 바로 빠져나가는게 중요하다.

 

6. 리보어

쥐 잡기

창고옆에 드워프가 하나 서있다. 그의 이름은 리보어 그는 자신의 창고에 있는 쥐들을 청소해달라고 한다. 퀘스트 해결시 5gp와 50 exp를 얻을 수 있다.

 

7. 사원

넷사의 해독포션

필디아 책을 찾을수 있는 건초더미 앞에 드레핀이 서있다. 대화를 하면 넷사의 숙취해소를 위한 해독약을 원한다. 혹은 사원에서 해독포션을 사서 가져다 줘도 된다.

 

가츠 : 그다지 어려워보이진 않는군.

바다노을 : 요 근래에 가입한 아름다운 사나이라는 분은 과연 모두 수행했는지 의심스럽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