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iOS8에서 가능할까요?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 이제는 가능한 것인가?

최근 iOS8의 개발 소식에 따르면 아이패드의 멀티 태스킹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 화면에서 2가지 앱을 실행할 수 있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게 만약 사실이라면 정말 대환영입니다. 두손 번쩍!!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예전에 서피스의 장점으로 멀티태스킹을 말하면서 애플 아이패드를 디스했었죠. ▼



서피스2의 경우 한 화면에서 2가지 앱을 실행가능하지만 애플 아이패드의 경우 홈화면으로 나갔다가 들어오네요. 뭐 손가락쓸기를 하면 좌우로 앱을 바꿀 수 있는데 일부러 그 제스쳐는 보여주지 않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패드 iOS8 컨셉 - 스플릿 스크린 멀티태스킹(Split Screen Multitasking) 화면입니다. ▼



영상을 보니 컨셉이기는 하지만 모든 어플이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보이네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연관이 있는 앱끼리 2개의 화면에서 볼 수 있다면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한 가지.

멀티태스킹이 아이패드에서 이루어진다면 현재의 아이패드보다 화면이 더 커진 아이패드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말이죠.


* 아이패드 프로 관련 포스팅

[IT/소셜/컴퓨터] -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 (iPad Pro Design Concept) 컨셉 이미지


어찌되었든 6월 2일이 기대됩니다. 바로 "WWDC14"에서 어떤 내용이 공개가 될지. 아이폰6도 볼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