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컴퓨터 프로그램 관리는 프로세스매니저(processmanager)로!!

저는 컴퓨터가 없으면 일을 하지 못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두 컴퓨터와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윈도우XP의 지원이 종료되면서 보안에 많은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전 윈도우7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에서 조금은 아주 살짝 멀리 있지만요. 그래도 보안에 신경을 철저히!!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세스매니저(ProcessManager)"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작업관리자(ctrl + alt + delete키 동시 입력)의 기능을 보다 편리하고 자세하기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개발자인 "uintone"이 개발한 무료 프로그램인 "프로세스매니저(ProcessManager)"를 소개합니다.


프로세스매니저(ProcessManager)란?

프로세스 관리 및 그리드 제거 프로그램 입니다. 시작프로그램, 서비스 등록된 그리드 제거 가능합니다. 확장된 기능으로 WOL을 통한 원격부팅 및 원격종료까지 제공하며, TCP튜닝을 통한 게임 및 인터넷 속도 향상을 가능하게 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을 시키면 설치가 아니라 포터블처럼 바로 실행됩니다.

가장 먼저 컴퓨터의 프로세스 부분을 보여주는데 파란색원으로 되어있으면 

큰 문제 없이 안전한 프로세스라는 뜻입니다.  ▲



시작프로그램을 확인하면 총 27개가 시작할 때 실행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부분을 살펴보면 180개인데 저도 자세한 부분은 잘 모릅니다. 일단 파란색으로 대부분 표시가 되어서 안심 



제 컴퓨터에는 총 119개의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습니다. 



다시 프로세스탭으로 돌아가서 "AppleMobile..."을 클릭해서 보니 

설치경로와 그 프로세스의 개요가 간략하게 보입니다.


수상한 프로세스가 보이면 클릭해서 확인!! 만약 빨간색으로 나타나면

우측 하단에 Task종료를 클릭!! 



설치프로그램 탭에서 프로그램 삭제도 가능합니다. 마음에 안드는 프로그램 언인스톨(Uninstall) 클릭 



언인스톨(Uninstall)을 누르면 삭제가 시작됩니다. 



PC최적화에서 ActiveX를 클릭해서 봅니다. 

액티브 엑스가 없으면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는 우리나라..정말 짜증나는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이죠? ▲



PC상태에서는 시스템의 개요와 점검, 튜닝이 가능합니다. 



CPU 속도측정과 메모리를 최적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제 하드디스크 사용시간은 4240시간이며 일반적인 수명은 250,000시간이라고 하네요.

부팅횟수는 445번입니다. 



속도튜닝에 관한 부분인데 게임최적화와 인터넷최적화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는 딱히 이 부분에 관해서 필요성이 없어서 그냥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