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맛집들

한국전쟁 시리즈 2탄 : 전쟁은 일어나면 안됩니다.

"전쟁은 일어나면 안됩니다." 시리즈 입니다. 

한국전쟁의 옛 사진을 10장씩 포스팅하면서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것을 피부로 실감할 수 있을 정도의 전달력으로는 부족하지만 그래도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인터넷상에서 보면 전쟁을 찬성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저는 묻고 싶습니다.

"전쟁이 일어나면 과연 좋아질까요?" "어떤 세상이 될까요?" 


▲ 좌우로 행군하는 모습입니다. 다리는 전쟁으로 인해서 급하게 만든 것 같습니다.


▲ 겨울에 찍은 사진 같습니다.


▲ 사진사를 보는 군인의 모습


▲ 산등성이에 매복(?)을 하는 모습인가요?


▲ 겨울에 전차와 함께 이동하는 모습같습니다.

최근에 "진짜사나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혹한기 관련 훈련이 나오던데 위 사진과 비교하면

양반이네요.


▲ 수 많은 포탄(?)의 모습입니다.

뒤로 초가집이 보입니다. 누군가의 집 앞에 이런 무기가 있다면..


▲ 눈이 내린 곳에서 행군하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 전쟁, 군인 관련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이런 사진은 꼭 있죠.


▲ 군인은 다 똑같아 보이네요.


▲ 기관총을 붙잡은 병사는 바로 위 사진에 등장하는 군인 같네요.


저는 전쟁에 적극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