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뉴스들

김돈규 슈가맨 나만의 슬픔 다시듣기, 오랜만에 반갑다

슈가맨에 김돈규가 출연해서 화제인데요, 오랜만에 방송에서 보니 옛날 생각도 나고 반갑네요. 사실 김돈규는 지금의 10~20대는 거의 모를 수 있다. 그러나 30~40대는 대부분 알지않을까?


김돈규 슈가맨 나만의 슬픔 다시듣기, 오랜만에 반갑다


김돈규는 성대 결절 수술을 두 번하는 바람에 지금 목젖이 없는 상태라고 하는데, 목젖을 잘라냈어도 노래는 계속 해야했다고 말해 좀 안타까웠습니다.



김돈규의 가장 대표적인 노래가 바로 '나만의 슬픔'이죠.

그런데 저는 그 노래보다는 '단'이라는 노래가 더 좋았었습니다. 현실적인 가사와 김돈규의 애절한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 발라드곡이었죠.

그리고 최근 응답하라 1994 OST에서 김돈규와 에스더가 같이 불렀던 노래 '다시 태어나도'라는 노래도 좋죠.



일단 아래 김돈규의 대표곡 '나만의 슬픔' 다시듣기해보세요.



아래는 제가 좋아하는 '단'이라는 노래입니다.



뮤직비디오에 배두나가 출연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배우인 박해일도 출연했구요. 지금 보니 참 앳되보이네요.

현재 목 상태는 계속 고치는 중이고 자신에게 맞는 노래를 부를 것이라고 합니다. 성대에 문제가 있어서 기대치를 못 채워줄까봐 출연을 여러번 고사했었다고 하지만 정말 제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012


슈가맨에 출연한 김돈규.

단발성 출연이 아닌 이번 기회에 좋은 노래로 방송에서 자주 봤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