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이미지 및 동영상 소개


▲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운전 중에도 안전하고 자유롭게 아이폰 사용이 가능한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공개가 되었습니다. 몇 장의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볼보(Volvo) and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 소개영상


 애플은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4개의 바퀴 위에서 아이폰을 쓸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 차량 내 스티어링 휠에 탑재된 시리 버튼을 활용해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조작

+ 터치스크린

+ 차량 내 내비게이션 조작버튼으로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이용


 "카플레이(Apple CarPlay)"를 통해 내비게이션을 실행해보는 화면입니다. 


애플은 "카플레이(Apple CarPlay)" 내비게이션은 교통 현황과 예상 도착 시간 기능 뿐만 아니라, 애플 이용자들의 이메일, 문자, 주소록을 종합해 "선호하는 장소" 현황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카플레이(Apple CarPlay)" 통화 기능을 나타내는 화면


애플은 "시리를 통해 전화 발신과 수신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전중 네비게이션을 조적하는 행위는 벌칙금 7만원으로 알고 있는데 시리를 통해서 조작을 하게 되면 큰 문제는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플레이(Apple CarPlay)" 메시지함 실행화면입니다. 


애플은 "시리가 메시지를 상대방에게 보내거나 메시지 내용을 직접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는 운전 도중 메시지 확인을 위해 아이폰을 볼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한국어도 원활히 읽어줄까요? 아이폰을 볼 필요가 없으니 운전중에 큰 방해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카플레이(Apple CarPlay)" 음악 실행 화면


운전자가 터치 스크린이나 내비게이션 조작 버튼, 아니면 시리를 통해 음악을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은 별도의 카플레이 전용 앱을 통해 음악을 듣거나 라디오 채널을 청취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카플레이(Apple CarPlay)"가 가증한 아이폰은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


*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담은 자동차


애플 ‘카플레이’ 기능을 담은 자동차는 전 세계 18개 자동차 메이커가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다. 현재 애플 페이지에 소개된 자동차 메이커를 열거하면 아래와 같다.



페라리, 혼다, 현대자동차, 제규어,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BMW, 쉐보레, 포드, 기아 자동차, 랜드로버, 미쯔비시 자동차, 닛산, 오펠, 시트로엥, 스바루, 스즈키, 토요타 등 입니다.


* 이미지 출처 : www.apple.comioscarplay


* 인터넷 설문조사 알바 Top 11

+ AIP ONLINE SURVEYS KOREA [바로가기]

+ 엠브레인 리서치 [바로가기]

+ 오피니언월드 [바로가기]

+ 마이서베이 [바로가기]

+ 리서치 패널 코리아 [바로가기]

+ 리서치앤리서치 온라인패널 [바로가기]

+ 서베이링크 [바로가기]

+ TNS 레이디 패널 [바로가기]

+ TNS 가구패널모집 [바로가기]

+ Toluna [바로가기]

+ Valued Opinio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