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와독서

태연 솔로 앨범 i 고화질 듣기, 가사

태연 솔로 앨범 i가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 아이튠즈를 통해서 (아오 아이튠즈 우리나라에서도 서비스를 해주면 좋겠는데...) 태연 솔로 앨범 i가 전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태연 솔로 앨범 i 공개와 동시에 태국, 홍콩, 대만, 마카오,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파나마,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코스타리카, 과테말라 등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일본과 스웨덴에서는 2위를 차지했으며 헝가리와 포르투칼, 멕시코에서는 3위, 필란드, 콜롬비아, 뉴질랜드에서는 4위, 그리고 미국과 캐나다, 캄보디아는 5위 등 미국과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에서 Top5에 이름을 올려 태연 솔로 앨범 i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태연 솔로 앨범 i태연 솔로 앨범 i


소녀시대 멤버 중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실력이 좋다고 생각되는 멤버가 바로 태연인데요, 이번 앨범 "i"로 다시금 인정을 받는 것 같아서 좋네요.


그리고 아이튠즈 장르별 카테고리인 팝 앨범차트에서도 아시아 11개 지역을 비롯해서 미주 3개 지역, 스웨덴, 멕시코까지 총 16개 지역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해외뿐만이 아니라 국내에서도 반응이 뜨거운데요, 같은 날 우리나라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서 "태연 솔로 앨범 i" 전곡 음원을 공개했으며 타이틀곡 'I'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하며 차트를 평정했습니다.


012


이번 태연의 첫 솔로 앨범 "i"는 8일부터 오프라인에 발매가 되며 같은날 Mnet 엠카운트를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에는 쇼 음악중심 등에 출연해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위 음악은 유튜브 https://youtu.be/rwOIMsg6_1I 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