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윈도우10, 전세계 공식출시 무료 업그레이드 시작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전세계 190개국에 윈도우 10을 공식 출시했습니다. 윈도우 10은 오늘부터 무료 업그레이드가 시작되며, 신규 디바이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무작정 업그레이드를 하기 보다는 좀 더 추이를 지켜보고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윈도우 역사상 가장 보안이 강화되었다고 하며 PC, 태블릿, 폰 뿐만 아니라,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엑스박스 원(Xbox One), 홀로렌즈(HoloLens) 등 여러가지 디바이스들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누굴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및 디바이스 그룹 수석 부사장 테리 마이어슨(Terry Myerson)의 말말말


윈도우10 공개윈도우10 공개


 “오늘, 윈도우의 새 시대가 시작됐다. 윈도우 10은 태생부터 특별했다. 전세계 5백만 명 이상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했고,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며, 무료로 업그레이드 된다.”며, “윈도우 10은 직관적이고 모바일 친화적이며 안전한 환경을 바탕으로 고도로 개인화된 컴퓨팅을 제공하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을 실현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파트너들과 함께 전세계의 사람들과 조직들이 더 놀라운 일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해주는 최고의 윈도우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


윈도우10은 익숙한 시작메뉴가 돌아왔습니다. 또한 라이브 타일을 통해서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특화된 정보를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정품 윈도우7 및 8.1이 탑재된 PC 및 태블릿 사용자는 손쉽게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미리 예약한 일반 사용자는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되는 알림을 통해서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윈도우10은 무료일까?

우선 윈도우10 출시 후 1년 동안은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즉 2016년 7월 28일까지는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사용자는 무료로 제공되지만 기업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한 디바이스를 계속 사용하는 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FPP(Full Package Product)를 사용중이었다면 디바이스 수명에 상관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는지 모르고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확인하려면 사용 중인 윈도우 운영 체제 확인하기 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도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자신의 PC 버전이나 사양을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