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과재테크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점점 신혼부부들의 신혼집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처럼 여겨지고 있습니다. 저도 곧 결혼을 하고 집을 구해야하는데 걱정이 앞서고 있는데요, 전셋집을 마련하고자 전세담보대출을 받았지만 매물 자체가 품귀 현상을 빚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치솟는 전세값에 집을 마련하지 못하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신혼부부들이 저렴한 전세 매물을 찾기 위해서 이러저리 돌아다녀보지만 사실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종류전세자금 대출 종류


특히나 최근에는 전세 대비해서 월세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서 전세 매물 자체가 귀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사람들은 전세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 금융권 은행 상담을 받아보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아보입니다. 왜냐하면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증빙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대출 한도가 부족할 때 등의 상황 때문입니다.





전세담보대출 금리 비교 전문 서비스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들의 신혼집 문의 사례가 크게 늘고 있지만 전세품귀현상, 전셋값 수직 상승 등의 요인으로 쉽지 않은 상황"


"게다가 전세담보대출의 1금융권 조건도 쉽지 않기 때문에 자금 마련 문턱에서 좌절하는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전세품귀현상, 전셋값 수직 상승 등의 요인으로 쉽지 않은 상황전세품귀현상, 전셋값 수직 상승 등의 요인으로 쉽지 않은 상황


그리서 최근 부족한 전세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1금융권에서 전세자금대출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저금리 전세보증금대출을 받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서민들이나 신혼부부 같은 경우 저금리의 1금융권 대출 상품을 선호하고 있지만 2금융권에서도 얼마든지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이 많으므로 조금은 시야를 돌려보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