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게임/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4 PSN 가입하기 그리고 아이핀은 짜증나

얼마전 블로그 수익으로 조금씩 모았던 돈을 탈탈 털어서 플레이스테이션4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PSP나 닌텐도DS를 구입한 적은 있지만 콘솔게임기를 구입한 것은 처음이네요. 잠깐 닌텐도 위를 구입했던 것은 실망 그 자체여서 기억에서 삭제했습니다.


아무튼 플레이스테이션4피파14를 같이 구입하고 이것저것 하려니 PSN 이라는 것에 가입을 해야하더군요. 그래서 가입을 하려니 우리나라에서는 PC로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을 해야합니다. 개인인증 때문에 그런 것인데요, 정말 짜증이 솟구쳤습니다. 왜 콘솔로 접속해서 우리나라 이름이 없나 의아했는데....


그래서 PC로 플레이스테이션 공식사이트(http://www.playstation.co.kr/main)에 접속을 해서 가입을 시도합니다. 예전에는 뭐 대행으로 가입하고 그랬다고 하는데 요즘은 바로 가입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게임에 빠질 생각에 정신이 없네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사이트(http://www.playstation.co.kr/main)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국가지역은 대한민국, 언어는 한국어, 계속을 클릭합니다. 



6가지의 계약관련 글입니다. "동의합니다, 계속합니다."를 눌러줍니다. 전 물론 이런거 읽지 않았습니다. -_- 








자, 이제 슬슬 계정을 하나 만들어볼까요? 



아, 일단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보안 소프트웨어 설치가.." 팝업이 뜹니다. 짜증이 팍!! 확인을 누릅니다. 



개인인증하는 것은 아이핀밖에 없습니다. 그 흔한 핸드폰 인증도 없습니다. 게다가 뭘 또 설치하라고 뜹니다. 설치를 또!!! 



"Korea Information..." 설치합니다. 



하아...설치를 하고 나니 인터넷을 종료하신 후 설치가 가능합니다. 뭐 이런 문구가 뜹니다. 어쩔 수 없죠, 예를 누릅니다. 



화면이 닫혔으니 다시 들어가서 이제 아이핀을 로그인 해야합니다. 저는 발급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었으나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아서 ID/비밀번호 관리를 통해 겨우겨우 로그인에 성공, 개인인증까지 완료했습니다. 정말 인터넷주민번호대체 수단으로는 아이핀밖에 없는 것인가요? 



아무튼 이런저런 우여곡절긑에 간신히(?)가입을 했습니다. 



IT강국 대한민국, 외국인이 물건사기 힘들다고 공인인증서 사용을 줄이자고 바꾸고, 바꾸자고 바꾸자고 이야기를 했건만 자국 국민들의 목소리는 귓등으로 듣더니 외국인들에 말에는 껌뻑 죽는 이런 현실이 참 답답합니다.


아이핀도 너무 쓰기 불편합니다. 기업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개인정보도 탈탈 털리는 판에, 뭐가 중요한지 윗분들은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제 플레이스테이션4 라이프를 즐길 시간이네요. 종종 플스4 게임글도 올려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