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생각

블로그 스킨을 교체하려 합니다.

예고 : 블로그 스킨 교체 예정

저도 요즘 대세인 반응형 스킨으로 교체를 하려 합니다. 현재 티스토리는 이 블로그 외에 2개를 더 하고 있는데 (가끔 글 하나씩 남기는 정도) 2개 모두 동일한 스킨으로 바꾸었고 구글 애드센스도 동일 위치에 넣었습니다. 반응형이며 PC에서는 이미지/텍스트 광고3개 모바일에서는 2개가 보이도록 셋팅을 해놓았습니다. 웹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저는 그야말로 노가다.....붙여넣고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수정하고, 포기하다가 다시 해보고 해서 2개 블로그 동일하게 완성했습니다. 


반응형으로 바꾼다음 애드센스 배치가 문제였는데 본문 상단에 300짜리 광고 2개를 넣을 경우 모바일에서의 첫 화면에 광고가 크게 보이므로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도 해결 본문우측 상단으로 광고를 하나 넣었고 모바일에서는 200*200이 노출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PC화면에서는 300*250이 노출되지만 모바일에서는 200*200광고가 상단에 배치됨으로서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재 고민은 아시다시피 PC화면에 보이는 애드센스 광고(이미지/텍스트)는 총3개를 넘으면 안됩니다. 모바일은 2개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그래서 사이드바에 넣은 광고를 PC상에서는 보이도록 수정하고 모바일에서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수정을 성공했습니다. 


즉 PC에서 애드센스 3개 노출, 모바일에서는 애드센스 2개 노출입니다. 


여기에 더불어 본문 하단에도 애드센스 1개씩 설치를 했고 그 위에 링크광고 1개씩 넣어놨습니다. 



어찌되었든 정책위반에 걸릴 소지가 없어 지금 보고 있는 이 블로그도 동일한 스킨으로 동일한 위치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으려고 합니다.


바꾸려고 결심을 하게 된 이유는

1.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웹화면에서 애드센스광고는 320*50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모바일에서 터치할 수 없을 것 같은 광고크기이고 위치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반응형으로 바꾸면서 상단에는 200*200짜리가 들어가고 하단에는 300*250이 들어가도록 수정했습니다. 


2. 관리가 힘들었습니다. 각각 다른 스킨으로 블로그를 하다보니 관리하기 힘들더라구요. 제가 웹프로그래머도 아니고 정말 인터넷 서치해서 조금씩 고쳐서 쓰는 수준인데 다 다르다보니 관리가 너무 힘들어서 3개 블로그 모두 통일하기로 생각했습니다. 


3. 본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일이 귀찮아졌습니다. 모바일에서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글을 쓸 때마다 애드센스 코드를 넣었는데 너무 귀찮았습니다. 반응형으로 교체를 하고 나면 그럴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지금까지 정도 많이 들었던 스킨인데 (게다가 유료로 구입한 스킨!!) 요즘 워낙 좋은 반응형 스킨들이 많아서 교체를 합니다.  




• 제가 교체하려는 반응형 스킨배포 블로그 (http://windup.beintous.net/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