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생각

돈을 벌어야겠다


돈을 벌어야겠다. 순진한 사람들, 혹은 돈이 많은 사람들은 이야기한다. 돈이 중요한게 아니라고. 내가 생각할 때 돈은 내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이고 정말 중요하다. 

돈이 있어야 부모님께 좋은 음식도 사드리고, 여행도 시켜드리고, 병원건강검진도 해드리고, 동생 용돈도 두둑히 주고, 여자친구와 데이트할 때 가격으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며, 여행을 가더라도 차를 구입해서 조금 더 편하게 갈 수 있게 해준다. 가지고 싶은 물건을 구입해서 행복하다고 느낄 수 있으며, 돈이 없어서 불행한 것보다 있어서 불행한게 훨씬 좋을 것 같다는게 내 생각이다.


물론 돈이 100%는 아니겠지만, 없는 것보다 있는게 백배, 천배는 좋다. 내가 지금 큰 사업을 하고 싶어도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무엇일까? 바로 돈 아니겠나? 돈이 정말 많으면 난 이것저것 해보고 싶은 것이 많다. 누군가는 그렇게 말한다. 간절함이 없어서 무슨 사업을 해도 망할꺼라고. 그말도 틀린이야기는 아니지만 돈이 없어서 못해보는 것보다 해서 망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 망해도 돈이 넉넉히 있다면 여러가지를 경험해볼 수 있으니까.


그렇다고 내가 돈을 낭비하겠다거나 사업을 아무생각없이 해서 날려먹겠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돈이라는 것은 삶을 윤택하게 해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다.


그리고 돈이 돈을 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