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안드로이드 웨어 발표 및 사진과 영상

안드로이드 웨어 발표

→ 구글이 발표한 안드로이드 웨어는 구글 나우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하며 가운데는 알림, 위치와 날짜를 기반으로 한 관련정보와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에 대한 정보가 뜬다고 합니다.


손목을 빠르게 움직이면 누가 전화를 했는지 알려주고 다음 일정이 언제인지, 친구들의 SNS 최신업데이트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모토로라의 경우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를 담은 모토 360을 올 여름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메탈 재질로 기존의 시계처럼 둥근 전면부이며, 프로모션 사진에서는 메탈과 가죽 스트랩이 있습니다. 모토로라는 이번 여름 미국을 시작으로 전세계적으로 "여러 스타일로"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개발자 프리뷰는 이미 배포되었지만, 구글은 새로운 개발자 리스소와 API들을 곧 공개할 것이라고 합니다. 모토로라뿐만 아니라 Asus, LG, 삼성같은 제조사나 Broadcom, Imagination, Intel, Mediatek 그리고 Qualcomm같은 칩 제조사들도 함께 개발중이라고 구글은 말하고 있으며, Fossil같은 패션 브랜드와 현재 미발표된 기기들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Fossil 시계의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기대가 됩니다.






에뮬레이터를 통해 안드로이드 웨어를 살펴본 모습입니다. 아, 이런 식으로 구동이 되는구나~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웨어, 그리고 곧 출시한다는 아이워치, 삼성의 타이젠, 웨어러블시장의 신 삼국지가 펼쳐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