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스마트폰 중독도 벗어나고 기부도 하고 : 유니세프 탭 프로젝트(UNICEF Tap Project)

유니세프 탭 프로젝트(UNICEF Tap Project)

→ 스마트폰 중독시대이다.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든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에 집중합니다. 이런 시대에 "스마트폰 사용을 10분만 참으면 아프리카 아동에게 물을 기부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화제입니다.


유니세프(UNICEF) 등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을 10분 참을 때마다 후원 기업이 아프리카 아동 1명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금액을 기부하는 캠페인 ‘유니세프 탭 프로젝트(UNICEF Tap Project)’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로 켐페인 홈페이지 (http://tap.unicefusa.org/)에 접속하면 유니세프 탭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유니세프 탭 프로젝트(UNICEF Tap Project) [바로가기]


▲ 유니세프 탭 프로젝트(UNICEF Tap Project) 관련 동영상



유니세프 탭 프로젝트(UNICEF Tap Project) : 아이폰에서 참여해보았습니다.



 페이지(http://tap.unicefusa.org/)에 처음 접속하면 깨끗한 물을 얻기 위해 제 3세계의 많은 아동들이 먼 길을 가야 한다는 내용이 나온다. 그러면서 “당신은 스마트폰 없이 얼마나 견딜 수 있는가?”라는 물음과 함께 캠페인이 시작이 됩니다. SKIP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0분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깨끗한 물이 제공됩니다.



 스마트폰을 움직이지 않는 평평한 곳에 가만히 둡니다. 오른쪽과 같이 시간이 카운트가 됩니다. 조작이 없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간과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제 3세계 아동들이 깨끗한 물이 부족해 겪는 상황에 대한 메시지가 계속 뜹니다. 



 10분, 20분을 그냥 둬봤습니다. 10분당 아동 1명이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깨끗한 물이 확보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20분이되면 2일동안 사용가능한 깨끗한 물이 확보됩니다.




 스마트폰을 살짝 움직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 10초 안에 다시 스마트폰을 가만히 두면 캠페인 진행은 계속됩니다.




 캠페인을 마치면 감사하다는 문구와 함께 이 캠페인을 SNS에 공유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전 30분동안 참가를 했습니다. 3일 동안 사용가능한 깨끗한 물을 확보했네요.



 페이스북, 트위터에 캠페인 참여 내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중독에서도 벗어나고 깨끗한 물도 기부도 하고 1석 2조의 캠페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잠시 스마트폰과 떨어져 여유도 가지면서 기부도 하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