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이야기

곰오디오 설치 및 다운로드 팁

여러분, PC에 다운받은 음악은 어떤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듣고 있나요?


전 윈엠프로 주로 듣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곰오디오를 설치해서 듣곤 했는데 윈엠프가 갑자기 생각나서 지금까지 쭉 사용중에 있습니다.


문득 곰오디오가 어떻게 바뀌었나 궁금해서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둘러보고 설치도 해보았습니다.



곰오디오의 특징입니다. ▼


곰오디오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실행합니다. 


곰오디오 설치 시작 


곰오디오 소프트웨어 이용 약관입니다.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을 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곰오디오 설치시 사용자 정의 부분에서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 대부분 사용자들에게 불필요한 부분입니다. 

인터넷 첫 화면이 네이버나 구글을 사용하신다면 "Da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체크 해제해주시구요, 11번가 제휴서비스와 이마트몰 제휴서비스가 필요가 없다면 체크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심코 다음을 클릭하면 PC에 전부 설치가 됩니다. 


11번가 제휴서비스, 이마트몰 제휴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가기와 즐겨찾기가 저절로 PC에 설치가 되는데 되도록 이런 제휴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던지 설치경로는 수정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곰오디오 설치가 되는 모습입니다. 약 1분내외 소요됩니다. 


곰오디오가 설치가 완료, 여기서도 유심히 보면 "Da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이라는 것이 있는데 불필요하면 체크를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곰오디오를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환경 설정 창이 뜹니다. 


다른 것보다 전 스킨을 바꿨습니다. 개인취향으로 되어 있는 것을 선택하고 확인을 합니다. 곰오디오 스킨으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면 다양한 스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취향스킨의 모습입니다. 깔끔하네요. 


제휴사이트 옵션만 없다면 꽤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설치시 제휴사이트 옵션에 유의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곰오디오 다운로드

곰오디오 윈도우 XP 이상 다운로드

곰오디오 윈도우 ME/98 버전 다운로드

곰오디오 윈도우 2000 버전 다운로드


* 관련 글

[IT/소셜/컴퓨터] - 클래식한 mp3 플레이어 : 윈엠프 설치 및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