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보험들/의료실비보험

병원비 보장, 의료실비보험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은?

의료실비보험이란?


실제 지출한 병원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서 국민 절반이상이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보험 상품입니다. 주변에서도 많이 가입을 해서 보장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으며 의료비 부담이 날로 높아만 가고 있는 현실에서 그 가치는 점점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회사마다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의료실비보험사이트를 활용해서 여러분에게 맞는 상품을 비교해서 알아보는 습관을 갖도록 합시다.


병원 의료비 구성병원 의료비 구성


병원의료비의 구성을 살펴보면 [국민건강보험 부담금] + [본인부담금]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서 [본인부담금]을 의료실비보험으로 보장을 해주는 것이죠.



부모님, 어린이, 가족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대부분 질병이나 상해, 재해, 사고에 대해서 모두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장범위가 넓은 만큼 보험료를 청구하는 횟수가 가장 많은 보험으로 실손보험 상품을 가입할 경우 보험금 청구가 편하며 보험금 지급이 잘 되는 회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의 실손보장의 경우 비례보장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어떤 이야기냐하면 한 사람이 2개에서 3개 가지고 있다고 해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범위는 똑같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이중으로 보험료를 납입할 필요가 없으며 만약에 여러분이 중복으로 가입을 했다면 한군데를 없애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실손의료보험은 의료비 특약으로 병원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특약을 잘 활용하면 다양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선택특약의 경우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평균수명이 늘면서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요, 갈수록 수명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그에 따라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면역력도 약해지고 질병에 걸릴 위험도 높습니다. 그래서 나이로 인해서 보험 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한살이라도 어릴 때, 건강할 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의료실비보험 판매회사로는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삼성화재, 동부화재, LIG손해보험 등이 있으며 각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