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맛집들

한국전쟁 시리즈 6탄

한국전쟁....전쟁의 참혹함

→ 사실 사진 몇 장으로 전쟁의 참혹함을 전부 알려드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생각해보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꾸준히 한국전쟁 시리즈를 포스팅해봅니다. 일단 제가 가지고 있는 자료가 한국전쟁 자료만 보관하고 있어서..기회가 된다면 타 나라의 전쟁에 관한 사진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정보는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군인의 모습입니다.

탄약통이 보이는군요. 전쟁통에 나무는 가지만 남아있네요.


▲ 불바다가 된 모습입니다. 자욱한 연기와 군데군데 거센 불길이 보입니다.


▲ 왼쪽 아래에는 참호로 보이는 곳이 있고, 저 멀리 탄이 떨어졌는지 검은 연기가 보입니다.


▲ 부상병을 들것에 옮기는 모습 같습니다. 전쟁을 하지 않았다면 다치지도 않을텐데 말이죠.


▲ 허리까지 자란 풀숲을 이용해서 이동하는 군인들의 모습 같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착검을 한 것 같습니다.


▲ 초가집 앞에 모여서 쉬는 군인들의 모습입니다.


▲ 겨울중에 2열 종대로 행군을 하는 군인들의 모습으로 보입니다.


▲ 오른쪽에 지휘관으로 보이는 사람이 작은 나팔(?)로 신호를 보내는 것 같네요.


▲ 산으로 올라가는 군인들, 배경을 보니 계절은 겨울로 보입니다.

겨울에 가장 큰 적은 바로 추위입니다.


▲ 수풀사이에 숨어서 적을 살피는 군인의 모습인데 저도 분간이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