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과스포츠

다리가 굵어지는 이유는 뭘까요?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여성분들은 뱃살과 다리살이 걱정이시죠? 


살 뿐만이 아니라 "다리가 굵어지는 이유"도 궁금하시지 않을까 싶어 왜 굵어지는지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성분들도 다리가 유난히 굵은 분들은 읽어보셔도 좋습니다. :-)



"다리가 굵어지는 4가지 이유"


1. 혈액순환장애

- 하체 부위는 심장이 멀고 중력의 영향으로 상체보다 상대적으로 혈액순환이 힘든 부위이다. 혈액 내에서 지방의 분해가 일어나므로 혈액순환이 안 되면 살이 찌기 쉽다.

 

2. 생활방식

- 하체 비만은 생활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나타나기 쉽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지나친 음식 섭취, 정신적 스트레스 등은 몸에 무리를 주게 되고 신체 내 각 기관에 이상을 가져와 몸을 붓게 만든다.


3. 여성호르몬

- 지방이 주로 엉덩이와 허벅지에 많이 분포하는 여자들은 특징적으로 지방을 하체 쪽에 저장하는 서양배 모양의 체형이 많다. 남성과 여성의 비만 체형에 차이가 나는 이유는 여성 호르몬 때문이며, 이 호르몬은 지방의 체내 분포에 영향을 끼친다.

 

4. 저장에너지

- 여성은 출산과 수유를 대비하여 미리 에너지를 저장해두려고 하기 때문에 아무리 날씬한 사람이라도 복부와 허벅지에는 어느 정도 살이 있기 마련이며, 살이 찌기 시작할 때는 하체부터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올 여름 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하셔서 자신감 있는 몸매를 뽐내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