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 - 제목순서를 변경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

→ 이 글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되는 글입니다. 100% 정답은 아니며 다른 더 좋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추후에 자료를 만들기 위해 기록으로 남기려고 포스팅을 합니다. 더 좋은 방법, 다른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자료를 만들 때 유용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포털에서 검색을 할 때는 블로그이름 (ex : 생활정보중심지)으로 검색하지 않습니다. 몇 가지의 키워드로 검색을 하죠. (ex : 무료이미지 사이트 추천) 그러나 티스토리의 기본 설정은 "블로그 제목 + 포스팅 제목"순으로 나열되고 있습니다. 


현재 제 티스토리 블로그 상태

→ 아래 이미지를(구글 검색) 보시면 "블로그 제목(생활정보중심지) - 포스팅 제목(매우 간단하게 전광판 글씨 만들기)"의 순으로 나열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가 경향신문, 동아일보, 네이버, 다음과 같이 유명한 수준이 아니라면 검색사이트에서 "생활정보중심지"라고 검색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엔진 최적화 - 제목순서변경 방법



→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 가서 "꾸미기 - HTML/CSS 편집"에 가시면 편집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page_title"이라는 부분을 찾아보면 보통은 "##_title_##] - [##_page_title_##]</title>"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즉 블로그 타이틀 - 포스팅 페이지 타이틀의 순으로 말이죠.


포스팅 제목을 우선 노출시키기 위해서 순서를 



으로 바꿔야 합니다. 이 방법은 포스팅 제목을 우선 노출 시키기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SEO, Search Engine Optimization) 방법론 중 하나입니다. 


하고 싶은 말

→단순히 제목 순서를 바꾼다고 지금 당장 방문자가 급증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조금씩 쌓여야 방문자수가 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