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보험들/태아보험

태아보험 가입순위 통계 자료

태아보험 가입순위 통계 자료


안녕하세요, 이제 저도 슬슬 결혼할 나이가 되다보니 제 아내와 자녀에 대한 관심이 저절로 높아지고 있네요. 그 중에서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게 들어줄 태아보험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2016년 태아보험 가입순위는 어떤지 궁금해서 찾아보았습니다.


태아보험 전문 비교사이트에서 2016년 0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2016년 상반기기 태아 보험 가입순위 통계를 발표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순위태아보험 가입순위


1위는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보험으로 전체의 약 67%를 차지하였으며, 2위는 KB손해보험(구.LIG) 희망플러스 자녀보험으로 약 14%를 차지했으며, 3위는 동양생명 꿈나무보장보험으로 약 7%를 차지했습니다. 메리츠화재 내맘같은 어린이 보험, 흥국생명,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동부화재, 신한생명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1위를 차지한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보험은 지난 2004년 출시된 업계 최초의 어린이 전용 CI보험 상품으로 2015년 상반기까지 총 232만건, 1117억원의 실적을 올리며 보험업계 최다, 최장 판매상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엄마들 사이에서는 "필수 보험“으로 손꼽히며 입소문을 타고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을 가입하는 비율이 가장 높긴 하지만, 현대해상을 타깃으로 경쟁 회사들에서도 앞 다투어 상품을 개정하여 보장의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한 회사의 상품만 고집하기 보다는,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을 바탕으로 비교사이트의 가입이후 서비스까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1위나 2위 순위가 무의마한 것은 아니지만 너무 순위에 집착해서 가입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태아보험의 가입부터 가입 이후의 서비스까지 꼼꼼하게 챙겨주는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사항 3가지


1. 규모와 신뢰도가 있는 법인 대리점이 운영하는 비교사이트


보험가입 후 중요한 것은 계약관리입니다. 그러나 개인설계사 또는 1~2인이 운영하는 비교사이트의 경우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한다면 계약관리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일정규모를 갖춘 법인 대리점에서는 총무부서 또는 관련부서를 통해 계약의 변경, 주소변경, 보험료 납부 등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신뢰도 있는 법인대리점이 운영하는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보다 원활한 계약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태아 보험 가입시기와 가입요령을 제공하는 비교사이트


태아보험은 임신사실을 알게 된 순간, 즉 아기집이 보이는 시기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큐베이터 이용료, 선천이상 수술비와 입원비 그리고, 황달 등의 신생아 질환에 대한 특약은 임신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 시기를 조금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은 한 회사에 다이렉트로 알아보기 보다는 여러상품들의 비교를 통해 30세만기 VS 100세만기부터 생명보험 VS 손해보험,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까지 정확한 가입요령을 안내받고, 보장성 실비보험과 저축성 교육보험까지 임산부의 건강과 임신 사례에 따른 맞춤형 상품까지 제시해 줄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3. 태아등재, 보험금청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교사이트


태아보험 가입할 때 피보험자는 “태아”로 가입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의 출생이후에는 아기의 이름을 증권에 기재하는 “태아등재”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생아의 경우에는 단순고열부터 감기, 경기에 이르기 까지 병원에서 치료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태아등재”와 “보험금청구”를 위해서는 각종서류를 준비하여 보험회사에 제출해야하는데, 개인이 혼자 알아서 준비하기에는 불편하고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필요서류와 진행절차를 상세히 안내해 주고 개인을 대신해 보험회사에 등재와 청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태아 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유모차나 아기띠 등의 사은품이나 가입선물보다는 보장내용과 태아등재,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고려해야만, 가입이후에도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있고하니 몇 푼 되지도 않는 사은품에 휘둘리지 않는 현명한 부모가 되도록 합시다.


오늘은 "태아보험 가입순위 통계 자료"을 비롯해 태아보험 비교사이트 선정 시 고려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